본문 바로가기
Webzine vol.33
메뉴열기
E - Newsletter
NHI News

2019 나라배움터 이러닝 신규 서비스 개시

NHI News

2019 나라배움터 이러닝
신규 서비스 개시

- 나라배움터는 스마트러닝 시대 -
나라배움터(https://e-learning.nhi.go.kr)는 스마트러닝 시대,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해 국가인재원이 구축한 범정부 공무원 이러닝 학습 플랫폼으로, 연간 42만 명의 공무원에게 150만 회 학습을 지원하는 국가인재 양성의 중추다.
나라배움터 홈페이지 메인화면
올해 나라배움터는 1,486개 이러닝 과정을 운영하며, 4차산업혁명, ICT활용 지식, 직무지식, 외국어, YouTube, 대학공개강의, 연구보고서 등 정부 내외의 우수한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는 All-In-One 서비스를 제공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직무와 개인의 관심분야에 맞춤형 과정을 추천하는 ‘개인맞춤형 학습추천’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 직무, 학습과정, 선호도 등 학습정보 분석을 활용한 콘텐츠 큐레이팅 서비스 제공
나라배움터 신규 콘텐츠 소개 영상
나라배움터 2019 이러닝에서는 최신 학습기법과 변화하는 학습 환경을 적용한 새로운 학습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마트폰으로 독서학습이 가능한 오디오북, 북리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블로그, 커뮤니티 등을 활용한 지식생산 활동을 학습시간으로 전환할 수 있는 학습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해, 공직사회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공유하도록 했다. 5~10분의 짧은 영상 18,000편으로 구성된 마이크로러닝(Micro-learning) 전용 학습사이트를 개설해, 자투리 시간과 필요한 시점에 즉시 지식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나라배움터 신규 서비스 소개 영상
양향자 원장은 ‘기회와 위기의 4차산업혁명 시대, 대한민국이 글로벌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그 어느 때 보다 공직자의 역할이 중요하고, 시·공간의 제약 없는 이러닝을 활용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역량을 키워나가야 한다’면서, ‘나라배움터는 공직인재 양성의 핵심역할 수행은 물론 콘텐츠 공개를 통해 국민과 함께 하는 학습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E -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