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나라배움터

구분
질문/답변
A

나라배움터는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대로 학습하는 공무원 대상 스마트러닝 플랫폼입니다. 국정철학‧공직가치, 직무, 어학부터 정보화까지, 정부교육과정에서 민간우수 이러닝 콘텐츠까지 모든 과정을 나라배움터에서 제공합니다.

A

- FAQ – 이용문의 내용 확인
- 이용문의 게시판에 질의
- 헬프데스크 전화문의(02-500-8666)(이용시간 : 9:00~18:00)

A

별도의 앱 또는 어플 설치 없이 모바일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e-learning.nhi.go.kr’을 입력하시거나, 포털사이트에서 '나라배움터' 검색 후 접속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A

나라배움터 화면 상단의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에서 아이디 찾기 및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때, 기존에 나라배움터에 가입 시 등록한 휴대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본인인증이 불가하기 때문에 헬프데스크(02-500-8666)에 전화 문의하여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해야 합니다.

A

나라배움터에서는 학습자의 수료정보를 매일 인사시스템(e-사람)으로 전송하고 있습니다.(별도로 매월 학습자 수료정보 각 기관에 공문으로 통보) 각 부처의 인사담당자가 별도로 인사시스템에서 이러닝 학습 수료정보를 승인하면 각 학습자의 인사정보에 반영됩니다.

A

과정 학습 및 평가, 설문 등을 완료하여 수료조건을 충족할 경우 익일에 자동으로 수료상태로 변경이 됩니다. 수료증은 ‘수료’ 상태로 변경이 된 후 ‘나의강의실-나의학습공간-수료증관리’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