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채용 상세
제목 국가인재원, 제1호 퍼스트펭귄 탄생    
작성자 기획협력과 작성일자 2019-01-02
조회수 881
내용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양향자)은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공직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퍼스트(First) 펭귄상’을 제정하고, 최근 제1회 시상식을 가졌다.

□ 양향자 원장은 취임 후 실패를 인정하지 않고 도전을 꺼리는 공직문화를 변화시켜야한다고 강조해왔다.
 ○ 이번에 시상한 「국가인재원 퍼스트펭귄상」은 우리나라 공무원의 요람인 국가인재원에서부터 도전하는 공직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다.
   * 퍼스트펭귄은 불확실한 상황에서 제일 먼저 용기 내 행동함으로서 다른 이들에게 도전정신을 전파하는 선도자를 가리키는 말로, 민간 기업에서는 조직의 도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 이번 시상식에는 전 분야에서 지난해 1년 간 변화를 위해 도전한 8개 팀이 추천되었으며, 선정위원회에서는 스마트교육기획팀을 1회 시상의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 스마트교육기획팀은 충북혁신도시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 공무원 대상 콘텐츠인 나라배움터 교육콘텐츠를 국민에게 개방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 퍼스트펭귄 시상팀에게는 상금 50만 원과, 이달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IT제품박람회인 CES(International Comsumer Electronics Show)참가 티켓이 주어진다.

□ 양향자 원장은 “퍼스트펭귄상 신설 또한 하나의 새로운 변화이고 도전이라며, 아직은 처음이라 실패를 드러내고 공유하는 것이 낯설지만,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성공여부와 관계없이 도전 자체를 인정하고, 실수도 자산으로 삼는 등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목록보기
리스트
이전 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전문임기제 가급(교수요원) 공무원 채용 공고
다음 글 2019년 인사혁신처 경력경쟁채용 통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