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채용 상세
제목 공무원 교육도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    
작성자 기획협력과 작성일자 2020-03-12
조회수 706
내용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9일부터 정부 영상회의 시스템인 ‘온나라 이음’ 등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 코로나19 경보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지난 2월부터 시작된 5급 승진자 과정(2.17.∼3.27, 201명)과 신임관리자 경력채용 과정(2.17.∼4.17, 58명)은 집합교육을 중단하고 지난달 25일부터 기존에 녹화된 강의를 바탕으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해 왔다. 

 ○ 하지만, 녹화된 강의로는 교육 몰입도나 효과성 등에 한계가 있어 지난 9일부터는 실시간 스트리밍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면 전환했다.

 ○ 교육은 강사가 국가인재원 진천본원과 과천분원에 임시로 마련된 스튜디오에서 강의를 하고 교육생들은 자택 등에서 실시간으로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아울러, 교육생들이 수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질의, 토론, 발표 등의 교수기법을 적극 활용해 교육의 내실을 기하고 있다.


□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사전 제작된 강의를 수강하는 방식이 아닌 실시간 쌍방향 소통에 기반을 둔 온라인 교육은 이번에 처음 시도하는 것”이라며, “이번 운영 결과를 분석해 향후 공무원 이러닝을 한 단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보기
리스트
이전 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방호관리 전문경력관 나군 공무원 채용 일정 연기 공고
다음 글 2020년도 제1회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공무직 채용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