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채용 상세
제목 디지털 정부혁신 주도할 핵심인재 양성 나선다    
작성자 기획협력과 작성일자 2020-09-16
조회수 213
내용

□ 앞으로 공무원 대상 온라인 학습 플랫폼 '나라배움터(e-learning.nhi.go.kr)'에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www.step.or.kr)'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수강할 수 있게 된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 이하 '국가인재원')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는 16일 국가인재원 진천 본원에서 '공공분야 인재개발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양 기관은 코로나19 상황 속 비대면(Un-tact) 교육환경에서 새로운 인재개발 전략을 함께 논의‧발전시켜 나가는 한편, 최신 기술을 접목한 몰입도 높은 교육 콘텐츠를 공유하고 공동 개발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 구체적 협약 내용은 ▲공공분야 인재개발 혁신전략 모색 및 연구 ▲온라인교육 콘텐츠 상호교류‧활용 및 공동개발 ▲비대면 교육방식 운영 경험‧노하우 공유 ▲우수 교수요원 교류 및 교육·연구시설 상호이용 등이다.

□ 사전 준비과정을 거쳐 오는 28일부터는 공무원이 나라배움터를 통해 한기대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바로 수강*할 수 있고, 이수 요건에 따라 상시학습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된다.

   * 온라인평생교육원(STEP) 최초 접속 시 1에 한해 간단한 회원정보 입력이 필요하며, 이후에는 별도 로그인 절차 없이 나라배움터로 수강 가능

 ○ 국가인재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네트워크 등 최신 정보통신기술 분야 관련 교육을 한 단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양 기관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공무원의 디지털 감수성,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능력 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 이어 앞으로도 디지털 정부 혁신을 주도할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 국가인재원 박춘란 원장은 "모든 산업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전개되는 만큼 공무원에게도 4차산업혁명 등 미래 핵심 이슈에 대한 정책 대응 역량 강화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다양한 연구‧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보다 체계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보기
리스트
이전 글 국가공무원 교육, 최고의 강사는 누구?
다음 글 2020년 제3회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공무직 채용 추가 합격자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