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채용 상세
제목 (글로벌교육과) 캄보디아에 공무원교육과정 개발 역량 전수    
작성자 기획협력과 작성일자 2021-08-24
조회수 135
내용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최창원, 이하 ‘국가인재원’)은 캄보디아 공무원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8월 23일부터 9월 3일까지 ‘공무원교육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본 교육은 2019년 캄보디아 인사부가 자국의 공무원교육 기관인 캄보디아 왕립행정학교 소속 공무원들에 대한 교육을 요청함에 따라, 국가인재원이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3년 과정의 사업으로 시작한 것이다.

 ○ 1차 및 2차 년도에 실시한 캄보디아 왕립행정학교의 고위·중간급 공무원 대상 교육에 이어, 3차 년도이자 마지막 해인 올해 과장급 이하 실무공무원들에 대한 교육이 시행됨으로써, 왕립행정학교 공무원 전 직급에 걸친 역량 강화 교육이 완료된다.   
   ※ 차수별 교육인원은 15명이며, 2019년은 대면, 2020년부터 비대면으로 진행

□ 이번 교육과정은 캄보디아 정부의 요청사항과 공무원교육 당면과제를 바탕으로 1·2차 교육 참여자들의 평가와 의견까지 고려했다. 

 ○ 교육생들은 세계 인재개발 동향, 한국정부의 역량기반 인사제도, 한국 공무원교육 혁신사례 공유,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등을 학습하며, 한국 인재개발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실제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시간도 갖는다. 

 ○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되며, 학습자의 참여와 몰입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최신 교수법이 활용될 예정이다.

□ 최창원 국가인재원장은 “3년에 걸친 이번 교육으로 캄보디아 공무원교육 체계의 발전은 물론 한국·캄보디아 공무원교육 기관의 교류협력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앞으로도 한국의 선진 인사행정을 습득하고자 하는 교육수요에 적극 대응하면서, 행정한류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목록보기
리스트
이전 글 (스마트개발과) 공직자 디지털 역량 온라인 학습 공간 첫 마련
다음 글 (스마트개발과) 초불확실성 시대 미래 인재개발 혁신 전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