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채용 상세
제목 (글로벌교육과) 우즈베키스탄 공무원 역량개발 지원    
작성자 기획협력과 작성일자 2021-04-26
조회수 114
내용
□ 우즈베키스탄 공무원에 대한 역량개발 교육이 진행된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 이하 ‘국가인재원’)은 우즈벡 국가행정아카데미(APA;Academy of Public Administration under the President of the Republic of Uzbekistan) 석사과정 교육생 등 35명을 대상으로 정책관리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 국가행정아카데미 석사과정 교육생들은 졸업 후 우즈벡 중앙부처 및 지방정부의 주요 고위직에 임용된다.

□ 오는 5월 10일까지 계속될 이번 교육에서는 대한민국의 발전상과 코로나19 이후, 그리고 4차산업혁명 시대 미래정부 구상 전략 등이 공유된다.

 ○ 이번 과정은 신북방정책 대상국인 우즈벡의 정부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리나라 인적자원개발 경험을 전수하는 개발경험공유사업(DEEP;Development Experience Exchange Partnership)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 우즈벡 공무원 초청연수는 2017년 시작 이후 총 5차례 실시됐으며, 올해는 6번째로 코로나19 상황 속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 국가인재원은 올해가 개발경험공유사업의 마지막 해인 점을 고려해 그동안 역량 강화를 목표로 개발해 온 한국행정연구원의 정책사례, 서울대 신규 교육과정 등에 대한 시범교육을 진행한다.

 ○ 향후 현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의견수렴도 실시할 예정이다.

□ 또한, 우즈벡의 교육 수요를 반영해 국가행정아카데미 석사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국가발전 전략 이해 및 변화·혁신에 대한 정책관리 역량 강화, 문제기반 사고력 강화 교육도 중점 실시할 계획이다. 

 ○ 먼저 교육생들은 정책관리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의 공공분야 인재개발 전략, 정부혁신 및 변화관리, 성과관리 등에 대해 집중 학습한다.

 ○ 이어 한국의 국가발전 단계별 전략과 코로나19 이후 및 4차산업혁명 시대 미래정부 역할에 대해서도 심층 학습한다. 

 ○ 마지막으로 우즈벡이 현재 당면하고 있는 쟁점을 직접 분석하고 실행 계획 수립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문제기반학습 등 최신 교육 기법도 활용할 예정이다.

□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개발경험공유사업이 결실을 맺는 해인만큼 이번 교육이 교육생들에게 잘 전수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우즈벡의 성공적인 행정개혁에 기여하고 양국 간 지속적인 인재개발 협력의 가교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국가인재원은 앞으로도 행정한류 전파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고, 협력대상 국가의 관계 발전에 기여하는 우즈벡 공무원 대상 인재교육훈련을 지속할 예정이다.

 ○ 한편, 지난 2017년에 시작한 개발경험공유사업은 그동안 공무원 인사 및 교육훈련 제도와 정책에 관한 전문가 자문, 국가행정아카데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기반 강화, 인적자원 역량 강화를 위한 공무원 초청연수 등을 진행해 왔다.
첨부파일
목록보기
리스트
이전 글 (신규자교육과) 교육 마친 민간경력자 57명, 사무관으로 첫걸음
다음 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한시임기제9호(방호) 공무원 채용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시험 시행계획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