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채용 상세
제목 (스마트개발과) 초불확실성 시대 미래 인재개발 혁신 전략은?    
작성자 기획협력과 작성일자 2021-08-24
조회수 611
내용

□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초불확실성 시대, 대한민국 인재개발 목표와 혁신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최창원, 이하 ‘국가인재원’)은 25일 영상회의(ZOOM)와 유튜브(인재키움tv) 생중계를 통해 ‘2021 관‧연‧학 인재개발 연구협의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 세미나에는 인재개발 분야 공공‧연구기관, 학계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하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로도 생중계한다.


□ ‘초(超)불확실성 시대, 최초를 만들어내는 힘 : 다른 생각, 다른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미래 선도형 인재개발 전략 등에 대해 기조 강연과 자유토론이 진행된다.


□ 솔트룩스 황보현 부사장과 구글(Google) 조용민 매니저가 참여해 각각 ‘틀을 깨는 인간 창의성의 비밀’, ‘디지털 격차를 만드는 혁신 핵심어(키워드)’를 주제로 강연한다.


 ○ 솔트룩스의 황보현 부사장은 강연에서 창의성의 본질에 대해 알아보고 개인과 조직의 창의성을 이끄는 효과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 구글 조용민 매니저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전 세계 디지털 흐름과 세계적 기업의 인적자원개발(HRD) 전략을 소개하고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전략 등을 공유한다.


□ 이어, 국가인재원 윤우제 교수의 진행으로 ‘디지털의 가속화! 혁신을 새롭게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자유 토론회가 열린다.


 ○카이스트(KAIST) 서용석 교수,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이태준 교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박원재 본부장, 아마존 웹서비스한국(AWS) 이수정 상무, 삼성의 인적자원개발기업(멀티캠퍼스) 김미정 전무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 자유토론은 ‘미래사회 체계(패러다임) 변화와 도전과제’, ‘공공 및 민간의 최신 인재개발 동향과 핵심어(키워드)’, ‘디지털 사회의  공공인재개발 혁신전략’ 등 3개의 소주제로 구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 유튜브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올라온 의견에 대한 답변과 토론도 진행하며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 최창원 국가인재원장은 ”올해 세미나는 미래 인재개발 혁신의 가치와 방향성을 깊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했다“며,  ”초불확실성 시대의 공공 인적자원개발(HRD) 전략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보기
리스트
이전 글 (글로벌교육과) 캄보디아에 공무원교육과정 개발 역량 전수
다음 글 (신규자교육과) 5급 새내기 공무원 교육, 가상공간에서 첫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