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zine vol.29
메뉴열기
E - Newsletter
NHI Inside

제26기 고위정책과정

NHI Inside

제26기 고위정책과정

제26기 고위정책과정의 입교식이 2월 12일부터 과천 캠퍼스에서 진행되어 2018년 교육일정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 날 입교식에는 공직가치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원장의 환영사와 입교사, 원내 교수 소개 등이 이루어졌다. 오후에는 국립 서울 현충원을 방문, 현충탑을 참배하며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 고위정책과정 입교식 >

고위정책과정은 고위공직자의 종합적 정책역량 배양을 목적으로 1993년부터 개설된 우리 원의 대표적인 과정이다. 국민과 소통하며 국정현안을 리드하는 핵심정책리더(Core Policy Leader) 육성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12월 19일까지 43주 동안 전문역량교육과 담당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국장급 고위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등 약 68명이며,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국정 핵심리더로서 공직가치의 내재화 및 경제·사회·문화 각 분야에 대한 직무 전문성 강화 등이 있다.

이번 과정은 학습콘텐츠와 교육운영 방식에서 작년 대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외부 전문기관(서울대 행정대학원 등)과 연계를 강화, 특별과정 프로그램 공유 및 정책사례연구 신규과정 개설 등을 추진한다. 또한 타 교육 기관과 연계하여 교육과정 전문화를 추구, 오늘날 제4차 산업혁명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상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직무 전문성을 강화한다. 핵심모듈별 주제학습 콘텐츠를 확대, 국정철학·공직자세 등 시책 및 직무교육을 강화하고, 통찰력·소통의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을 신설하였다. 교육운영 방식에서는 기존 강의·연구 중심 학기제 운영에서 토론·체험식 등 참여형 학습에 중점을 두고 과정을 구성하였다. 국정운영에 대한 통찰력과 균형 잡힌 리더십을 갖춘 인재양성을 추구하는 고위정책과정, 대한민국을 견인해 나갈 핵심인재 양성에 쉼표는 없다.

< 고위정책과정 현충원 참배 >

E -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