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zine vol.32
메뉴열기
E - Newsletter
NHI Inside

우즈벡 고위 공직자, 국가인재원에서 정책관리역량 키우다!

NHI Inside

우즈벡 고위 공직자, 국가인재원에서
정책관리역량 키우다!

- 제1차 우즈벡 고위공무원 리더십역량 강화과정 운영 -
국가인재원은 11월 19일부터 28일까지, 과천캠퍼스에서 우주베키스탄의 행정·입법부 국장급 등 핵심간부 15명을 대상으로 『제1차 우즈베키스탄 고위공무원 리더십역량 강화과정』을 실시했다.
금번 과정은 한국의 공공부문 인적자원관리와 개발관련 경험과 지식, 기술을 공유·전수하는 개발경험공유프로젝트(DEEP)*사업인 『우즈벡 공공부문 혁신을 위한 국가행정아카데미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됐다.
* DEEP :
Development Experience Exchange Partnership
** 사업분야 :
공무원인사 및 교육훈련제도와 정책에 관한 컨설팅, 국가행정아카데미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컨텐츠 개발 등 교육 인프라 구축, 우즈베키스탄 인적자원 역량 강화를 위한 공무원 초청연수 등
국가인재원은 이번 과정을 고위공무원 역량개발에 필요한 맞춤형과정으로 설계해 우즈벡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이 강조하는 행정혁신 과제(정부 업무 효율화, 지방분권, 공무원제도 및 반부패제도 도입, 시장경제 메커니즘 확대 등)와 국가행정아카데미의 교육수요를 적극 반영했다.
< 현장 견학 사진 >
이에 따라 우즈벡 공공부문 혁신을 이끌고 있는 고위 공무원 참가자들은 우즈벡 고위공무원 업무전문성 제고를 위해 한국의 공공분야 인사혁신 정책 및 제도를 심층 학습했다. 특히, 소속부처 업무와 유사한 업무를 담당하는 한국고위공무원과의 포럼을 통해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행정 정책사례를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 포럼 사진 >
우즈베키스탄은 1992년 수교이후 우리와 활발한 교류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주요 협력국이다. 이번 과정이 우즈벡 정부가 중점 추진하는 국가 발전을 위한 행정혁신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동력이 될 고위공무원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한-우즈벡 관계를 발전시키는 인재 양성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국가인재원은 2019년도에도 행정한류 전파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협력대상 국가와의 관계 발전에 기여하는 우즈베키스탄 공무원 대상 인재교육훈련을 지속할 예정이다.
E -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