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채용 상세
제목 (스마트개발과) 지역사회 공헌 위해 온라인 교육 자료 개방    
작성자 기획협력과 작성일자 2021-05-04
조회수 327
내용
□ 공무원 교육자료를 지역 주민에게도 개방한 ‘나라배움터 마을(빌리지)’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학습자료를 제공한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 이하 ‘국가인재원’)은 공무원 온라인 학습 누리집 ‘나라배움터(e-learning.nhi.go.kr)’를 지역주민에게도 개방해 영상교육자료 1만3천여 편과 전자책 6천여 권을 제공하는 ‘2021 나라배움터 마을(빌리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 특히 올해는 학습자들이 요청하는 주제를 선정해 매월 주제별 교육자료를 추가로 편성, 제공할 예정이다.

 ○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함께여서 행복한 우리, 가족‘을 주제로 코로나19로 자녀와 함께 있는 시간이 많은 부모를 위해 부모교육 학습자료를 특별 편성했다.

 ○ 가정의 의미와 부부관계를 생각할 수 있는 과정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 매월 추가 편성되는 자료 중 대국민 공개 가능한 교육자료는 ‘나라배움터 마을(빌리지)’ 대상자가 아니라도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할 계획이다.

□ ‘나라배움터 마을(빌리지)’은 국가인재원이 지난 2018년 충북혁신도시 중학생 100명에게 영어, 중국어 등 어학 과정을 제공한 것을 시작으로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지역사회 공헌사업이다.

 ○ 지난해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힘든 상황을 고려해 국가인재원 본원이 위치한 충북 진천과 음성군 지역주민 300명에게 어학, 과학기술, 인문소양 등 영상 학습자료와 전자책을 제공하는 것으로 확대, 실시 중이다.

□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지역에서도 주민들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 방법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나라배움터가 보유한 다양한 온라인 교육 자원을 지역사회에 개방한 만큼,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을 느끼는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보기
리스트
이전 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한시임기제9호(방호) 공무원 채용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시험 시행계획 공고
다음 글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글로벌교육과장(개방형 직위) 공개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