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채용 상세
제목 (글로벌교육과) 한국 인사혁신사례 인도네시아 전수로 행정한류 확산    
작성자 기획협력과 작성일자 2021-07-05
조회수 591
내용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최창원, 이하 ‘국가인재원’)은 인도네시아 인사담당 중간관리자급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5일부터 16일까지 ‘인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 본 과정은 ‘인도네시아 행정인력관리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공무원 인사 주무부처인 행정개혁부의 요청으로 2020년에 개설됐다. 

 ○ 2년간의 교육과정 중, 올해는 지난 년도에 이어 인도네시아가 중기국가발전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무원인사 그랜드디자인’의 주요 정책과제 중 인사행정 주요 분야(채용, 경력개발, 성과관리 등)에 대한 심화과정이 운영된다. 

 ○ 교육에 참여하는 공무원들은 전년에 수립했던 분야별 개선안에 대하여 한국 인사행정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보완·발전시키는 한편, 한국 인사담당 공무원들과의 실제 사례에 대한 대화·토론을 통해 심도 있는 학습을 하게 된다.

□ 국가인재원이 코로나19에 적극 대응하며 공무원역량교육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온라인교육 방식(실시간 및 비실시간 교육의 통합학습 등)이 활용될 예정이다.

□ 또한, 학습자간 의견교환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함으로써 대면 교육에 못지않은 활발한 논의와 토론을 통해 온라인 교육의 효과를 제고할 계획이다. 

□ 최창원 원장은 “국가인재원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신남방 국가뿐만 아니라, 우즈베키스탄 등 신북방 국가 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해당국과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한국의 우수 행정 사례를 공유하며 행정한류를 더욱 확산해 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보기
리스트
이전 글 2021년 제3회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공무직 채용 공고(재공고)
다음 글 (스마트개발과) 국가공무원 교육 올 상반기 최고 강사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