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채용 상세
제목 (스마트개발과) 급변하는 디지털 비대면 교육환경 전환 적극 지원    
작성자 기획협력과 작성일자 2021-07-16
조회수 207
내용
□ 공무원 인적자원개발의 지속적인 혁신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기관수요 맞춤형 자문과 지원 노력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최창원, 이하 ‘국가인재원’)은 지난 2016년부터 인재 개발 연구 및 자문 기능을 신설해 각급 교육훈련 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자문을 상시 제공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 최근 디지털 전환 가속화 속에서 각 기관의 교육훈련 혁신 방안 마련에 대한 자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체계적인 자문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국가인재원은 매년 10여 개 기관에 대해 수요 맞춤형 전문가 자문을 제공해 왔으며, 수준 높은 자문을 바탕으로 지난해는 5점 만점에 4.94점이라는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인재 개발 주요 동향과 다양한 학습 고도화 전략을 체계적으로 전파‧자문한다.

 ○우선, 국내·외 공공과 민간의 인재 개발 혁신 동향을 전파하고, 최신 교수법 및 교육 운영 혁신사례를 공유하면서 활용방안을 제시한다. 

 ○ 또, 각 기관의 특성 및 수요를 반영하여 중장기 교육혁신 계획수립 및 미래역량에 기반한 새로운 교육훈련 체계 마련도 중점 지원한다. 

 ○ 더불어 현재 운영 중인 실시간 비대면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효과적인 교수설계 모형을 개발‧제안하고, 교수자와 교육담당자를 위한 비대면 교육 운영 지침서(매뉴얼)도 제공한다.

□ 이어 11월에는 각 부처 및 모든 공무원 교육훈련 기관이 참여하는 ‘인재개발 혁신 연수회(공공분야 HRD 혁신 워크숍)’를 개최해 올 한해 기관 맞춤형 자문 성과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 올 하반기 인재 개발 자문 수요에 대해서도 8월부터 11월까지 각 기관 인재 개발 자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국가인재원 윤혜신 교육자문팀장은 “디지털 정부혁신 등 업무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각 기관은 인재개발 전략의 혁신을 요구받고 있다”면서, “공공 인재개발 분야에 최적화된 교육 방법 및 학습자료 개발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자문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보기
리스트
이전 글 (스마트개발과) 국가공무원 교육 올 상반기 최고 강사 선정
다음 글 2021년 제3회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공무직 채용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및 면접시험 계획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