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채용 상세
제목 우즈베키스탄 고위공무원 역량개발 지원한다    
작성자 기획협력과 작성일자 2019-11-27
조회수 72
내용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은 27일부터 열흘간 우즈베키스탄 중앙부처* 및 지자체 국장급 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우즈베키스탄 고위공무원 리더십 역량 강화 과정’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 문화부, 투자대외무역부, 중앙은행, 국가행정아카데미

 ○ 이 과정은 신북방정책 대상국인 우즈베키스탄의 정부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가인재원이 우리의 인적자원개발 노하우를 전수하는 ‘개발경험 공유 프로젝트(DEEP)*’ 사업의 일환이며, 고위공무원 대상은 이번이 두 번째이다.
    * Development Experience Exchange Partnership

□ 이번 교육은 우즈베키스탄의 수요를 반영하여 정책기획 역량과 변화·혁신 관리 역량 및 문제 기반 사고력 강화 교육을 중점 실시한다.

 ○ 먼저 정책기획 역량과 변화·혁신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 공공 분야 인사혁신 정책과 제도를 학습한다. 특히 소관 업무와 유사한 업무를 담당하는 한국 고위공무원들과의 포럼을 통해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정책 사례를 경험할 계획이다.

 ○ 또한, 문제 기반 학습 등 최신 교육 기법과 현장 학습 및 사례 학습을 통해 우즈베키스탄의 최근 이슈를 직접 분석하고 실행 계획 수립을 통해 해결하는 역량도 강화할 예정이다.

□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이번 과정은 한국과 우즈베키스탄 간 협력의 상징이 되는 ‘개발경험 공유 프로젝트(DEEP)’ 사업에 따라 진행되는 초청 연수이다.”라며,

 ○ “이번 교육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고위공무원들이 공공부문 혁신을 주도할 핵심리더가 되어 우즈베키스탄의 행정개혁에 실질적으로 기여함은 물론 향후 양국간 인재개발 협력의 가교가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국가인재원은 내년에도 우즈베키스탄 공무원 대상 역량개발 교육을 계속 운영함으로써 인사행정 한류 전파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상호 관계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첨부파일
목록보기
리스트
이전 글 올해 공공부문 교육훈련 최고 강사에 광주소방학교 나선영
다음 글 민·관 인적자원개발(HRD) 상호 발전방향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