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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2월 15일. 중앙행정기관 국장급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원급 등 63명이 고위정책과정 입교를 앞두고 설레는 마음으로 중앙공무원교육원에 들어섰다. 신임관리자 교육 후 20여년 만에 교육원을 다시 찾은 교육생, 삼수 끝에 고위정책과정 입교에 성공한 교육생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교육생들이 한자리에 모인 그날은 조금은 어색하면서도 설렘, 기대, 각오의 다짐을 느낄 수 있었다. 처음 대면한 교육생들은 입교식 후 자기 소개, 1박2일의 합숙교육 등을 통하여 조금씩 친숙해질 수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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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위정책과정 입교 후 약4개월여 동안 총8번의 현장학습을 실시하였다.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의 정신으로 국가 안보와 한반도 현실 이해, 국가관․공직가치 함양, 국토사랑․안보현장 체험, 지역발전 정책 연구, 수자원발전 정책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정책 현장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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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급변하는 국제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외교안보 역량 향상 방안 모색을 위해 국립외교원과 합동으로 108명의 고위공직자가 모여 글로벌리더십 합동세미나를 6.7(목)~8(금) 양일간 개최하였다. 국립외교원(구 외교안보연구원)에서 2011년 처음 개최한 이후 이번이 두 번째로 주제특강, 분임토의 및 주제발표, 과정대항 체육행사, 소통의 시간 등으로 운영되었다. 부처간 합동교육을 통하여 고위 공직자 인적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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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위정책과정은 감성과 문화역량을 갖춘 고품격 소양함양 교육을 마련하여 교육생의 오감을 충족시키고 있다. 글로벌역량 배양을 위한 외국어교육, 지식정보화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정보화 활용능력 제고를 위한 정보화교육, 부부문화 체험 등 문화를 통한 감수성 훈련, 건강관리 및 친목․인화 단결을 위한 심신단련 및 체육활동, 사회봉사활동 등이 그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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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에는 민․관합동CEO정책포럼, 정책과제 팀 학습, 역사현장체험학습 등 다채로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모든 과정을 마친 교육생들의 얼굴에 환한 미소를 머금을 그 날을 기다려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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