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30,「제50회 민ㆍ관 교육발전 실무자 협의회」가 12일의 일정으로 통계교육원(원장:최봉호)과 공동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최근 HRD 분야에서 강조되고 있는 긍정의 힘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연구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블루오션전략 박사인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장정근 교수는 21세기의 진정한 리더의 조건을 제시하고 조직원 간의 소통을 강조하면서 긍정적 리더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또한 함민복 시인은 시와 긍정의 힘을 주제로 시가 긍정적 사고 형성에 끼치는 영향을 소개하였고, 교육전략과 평가의 모체가 되는 통계 데이터 및 지식정보화를 최종후 교수(고려대)가 강의함으로써 지식정보화시대에 교육전략 마인드를 더 한층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박희정 S&L Edu 인재개발센터 대표는 긍정의 리더십을 주제로 긍정적 사고의 힘을 제시하고 긍정의 리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강 외에, 각급 교육훈련기관의 우수 프로그램이 소개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중앙공무원교육원의「현장공직자 CS 워크숍」, 통계교육원의「계좌제 직업능력개발의 훈련과정」, 한국여성수련원의「남녀파트너십」등 최신 교육훈련 사례와 전략이 소개되어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었다.

 

 

이렇게「민ㆍ관 교육발전 실무자 협의회」는 시의적절한 주제로 민ㆍ관의 HRD 담당자들에 HRD 관련 최신 정보와 전략을 전달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우리 협의회가 추구하는 민ㆍ관의 상생발전과 HRD를 통한 국정선도에 매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