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zine vol.34
메뉴열기
E - Newsletter
NHI News

제69회 민·관 교육발전 실무협의회 개최

NHI News

제69회 민·관 교육발전 실무협의회 개최

- 민·관 교육훈련기관 간 HRD 트렌드 및 우수사례 공유 -
지난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39개 기관 75명의 HRD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각급 교육훈련기관의 공동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현대종합연수원(경기 양평)에서 현대경제연구원과 민·관 교육발전 실무협의회를 공동 개최했다.
실무협의회 참석 기념사진
1988년부터 시작된 본 협의회는 교육훈련기관 기관장ㆍ실무자가 참여하는 인재개발 관련 협의체로, 현재 국가ㆍ지방ㆍ공공ㆍ민간 연수기관 등 109개 기관이 참여하는 협의체로 성장했다.

이번 협의회는 특히, 10여년 만에 처음으로 민간 연수원과 공동으로 운영했으며, 최신 HRD트렌드 공유를 위해 서울대 이찬 교수가 ‘글로벌 HRD트렌드 공유’라는 주제로 2019 ATD ICE 디브리핑을 진행했다. 또한, HIM교육연구소 최윤영 팀장은 특강에서 우수 교육운영 기법으로 SPOT기법을 소개하며, 참가자들 간 ‘교육의 현업 적용도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 할 수 있도록 강의를 운영했다. 강의 이외의 시간에도 참석자들이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해 공통 관심사를 상호 교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전반을 진행했다.
2019 ATD ICE 디브리핑 (서울대 이찬 교수)
교육의 현업적용도 강화 방안 강의 및 발표 (HIM교육연구소 최윤영 팀장)
또한, 협의회 회원기관인 한국도로공사 인재개발원에서는 ‘생애경력 단계별 교육 체계’를 우수 사례로 소개했다. 한편, 민간 회원 기관인 LG 인화원에서는 ‘HR Analyst 육성의 중요성과 Big data 교육 기획·운영 사례’를 토대로 민간 기관 주요 HRD 이슈와 교육 현황을 공유했다.
생애경력 단계별 교육 체계 및 주요 과정 소개
(한국도로공사인재개발원)
HR Analyst 육성의 중요성과 Big data 교육 기획·운영 사례
(LG 인화원)
앞으로도 국가인재원은 공무원 교육훈련의 선도기관으로서 민간·공공부문 HRD의 지속적인 발전과 교육 기관 간 교류 협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E -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