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교육/평가

구분
질문/답변
A

주요 과정별 교육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교육신청절차
구분 교육이수 가능 여부
국가공무원 지방공무원 공공기관 직원
단기과정공직리더십교육OXX
국정철학·공직자세교육OOO
직무·전문성교육OOX
정보화교육OOX

※ 일부 교육과정별 세부 교육대상은 상이할 수 있음.

A

단기교육과정은 과정 1개월 전에 과정 안내와 신청방법 등에 대한 공문을 각 부처에 발송해드립니다. e-사람을 사용하는 부처와 다른 시스템을 사용하는 부처의 신청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공문을 통해 안내되는 신청방법 파일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정보화 교육의 경우 수강신청 전 반드시 나라배움터에서 회원 가입 여부를 확인하시고(가입 필요), 나라배움터의 개인정보를 현행화 하신 후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인기 과정의 경우, 예정된 정원보다 더 많은 수의 인원이 신청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러한 경우 각 부처 내 1순위로 추천받은 분부터 교육생으로 확정해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처 내 우선순위가 낮은 경우 교육생 선발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A

고위공무원단후보자가 되기 위해서는 고위공무원단 인사규정 제7조에 의거 고위공무원단후보자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기타사항은 담당부서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A

고위공무원단·과장후보자 역량레벨업과정은 역량평가 미통과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교육 시 역량평가 결과보고서 제출이 필수입니다.

A

과정별 비용은 공문을 통해 안내해드리며, 각 부처에서 납부하는 경우 개인이 또다시 입금하여 이중납입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든 비용은 현장에서 직접 받지 않고 계좌로만 납부 받으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생 복무 관리

구분
질문/답변
A

먼저 신청서(공지사항 게시)를 작성하여 해당 증빙서류와 함께 결석(결강)일 3일 전까지 교육운영진에게 신청하면 내부기준에 의거 승인여부를 결정해드립니다. 승인을 받은 경우 결석(결강)후 3일 이내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만약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승인받지 않은 결석, 수업불참으로 처리되오니 주의바랍니다.

A

지각자는 직접 현장으로 합류하여 현장 인솔관에게 확인 받은 시간부터 출석 처리됩니다. 불참 시 무단결석 처리되므로 현장학습 시 각별한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