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zine vol.27
메뉴열기
E - Newsletter
NHI Inside

인도네시아 공무원단 국가인재원 공공 HRD 벤치마킹

인도네시아 공무원 국가인재원 벤치마킹

인도네시아 공무원단 국가인재원 공공 HRD 벤치마킹

지난 7월 21일, 요기 수와르노(Yogi Suwarno) 자카르타 행정과학원 부원장 등 10명의 인도네시아 공무원단이 국가인재원 진천캠퍼스를 방문하여 교육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최신 교육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아시아개발연구소(ADI)에서 운영하는 <인도네시아 공무원 교육훈련과정, 2017. 7.17~7.28, 2주> 국내우수 공공 HRD기관 탐방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한국정부의 인적자원 관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국의 공무원 경력개발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기획·습득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7월 18일, 제27대 국가인재개발원장으로 취임한 오동호 원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Public HRD기관을 넘어 세계 최고의 공공HRD기관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현재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요구되는 직무역량을 갖춘 공직자를 육성하고 있는 기관이라고 소개하였다. 아울러 소기의 연수목적을 달성하면서도, 한국의 전통문화와 아름다운 풍경도 체험하고 건강히 귀국하기를 바란다는 말로 환영사를 마무리했다.



인도네시아 공무원단은 국가인재원의 현황소개 이후에 다양한 질의를 통해 작년 9월 새로 신축한 진천본원의 화상회의 시설, 첨단 강의장, 교육기기 등 최신교육환경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이외에도 우리 원의 대표상품인 ‘나라배움터’(e-learning 통합시스템) 운영 방식과 지방공무원과 국가공무원교육운영 체계 및 연계성, 운영주체 등 공무원교육 관련하여 많은 질문을 하는 등 예정 계획시간을 훨씬 넘길 정도로 뜨거운 열정을 보였다.



앞으로 국가인재원은 외국의 유관 교육ㆍ연구기관 등과 국제교류협력을 확대하여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의 전수와 컨설팅, HRD국제회의 유치를 통해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의 Public HRD의 위상을 한층 높이고 행정한류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 환영인사(오동호 원장) >
< 의견교환 모습 >
< 전체기념촬영 >
< 대표진과 기념촬영 >
< 시설 견학(유관순 유화관람) >
< 휘호탑 앞에서 >
E -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