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zine vol.35
메뉴열기
E - Newsletter
Cover Story

제29대 박춘란 국가인재원장 취임

Cover Story

제29대 박춘란 국가인재원장 취임

행정혁신과 적극행정을 실천할 국가 핵심인재 양성!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의 제29대 박춘란 원장 취임식이 지난 10월 2일 국가인재원 진천캠퍼스에서 개최되었다.
박춘란 원장은 1990년 교육부에 입부한 뒤, 평생직업교육국 국장, 서울시교육청 부교육감 등을 거쳐 교육부 차관까지 지낸 교육전문가이다. 교육부에서 쌓은 교육과 인재양성에 대한 전문성 그리고 공직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국민과 시회가 요구하는 ‘신뢰받고 일 잘하는 국가공무원’을 양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가인재원은 소명의식을 가진 공무원 양성을 통해 공직사회에 행정혁신과 적극행정이 확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가인재원이 나아갈 방향으로 ▲혁신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자세로 국민에게 헌신하는 인재 양성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수요에 대응한 공공HRD 패러다임 선도 ▲글로벌 교육훈련기관으로서 위상 제고를 강조하였다.

아울러 초, 중등 및 대학교육을 담당한 본인의 경험을 활용하여 공무원 교육훈련에 기여하며, 교육생들의 눈높이에서 마음을 담아 교육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무엇보다 국가인재원이 즐겁고 행복한 장소가 되길 바라며, 인재원의 하루하루가 모두에게 가슴뛰는 일상이 될 수 있게 함께 힘을 합쳐 만들어 가자고 당부하였다.
E -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