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zine vol.25
메뉴열기
E - Newsletter
NHI News

국가인재원과 충남대 국가정책대학원의 만남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국가인재원과 충남대 국가정책대학원의 만남

국가인재원-충남대 국가정책대학원 간 업무협약(MOU)체결

국가인재 양성 중추 교육기관인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진천 이전 등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지난 1월 18일 충남대학교 국가정책대학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충남대학교 국가정책대학원은 중부권 최고의 국립대학으로 공공정책, 도시·환경 정책, 과학기술정책, 농식품 및 경제통상 정책 등 각 분야의 정부정책 리더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국가인재개발 관련 전문 인력의 상호 교류, 교육 프로그램 개발, 기관 간 공동 연구 추진, 개발도상국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지원 등의 사업을 활성화하고 양 기관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힘쓸 예정이다.
국가인재원은 2004년부터 교육·연구 기관 등 국내 32개 기관과 꾸준한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인재개발의 발전을 꾀하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중앙회 및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협업하여 신임관리자과정을 대상으로 하는 중소기업현장체험과 해외봉사활동 등 실효성 있는 해외정책연수를 시행하였고,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한국인사행정학회와는「글로벌 HRD컨퍼런스」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국가인재원은 향후에도 공무원 인재개발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협약 체결 기관의 우수한 지식정보자원을 공동 활용하는 등 충남대학교 국가정책대학원과도 상호 교류 협력을 강화 해 나갈 계획이다.

E -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