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zine vol.36
메뉴열기
E - Newsletter
Cover Story

제27기 고위정책과정 69명 수료

Cover Story

제27기 고위정책과정 69명 수료

대통령상 행정안전부 고기동 국장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은 2019년 12월 11일 고위 공직자의 정책역량과 전략적 리더십 향상을 위해 실시한 ‘제27기 고위정책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중앙행정기관과 헌법기관, 지방자치단체의 국장급 공무원 52명과 공기업 임원급 17명 등 모두 69명이 참여했으며, 수료식에는 박춘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 정만석 인사혁신처 차장이 참석했다.
교육훈련 성적이 가장 우수한 자에게 주어지는 대통령상은 행정안전부 고기동 국장에게 수여됐으며, 국무총리상에는 서울특별시 한병용 국장, 인사혁신처장상에는 경기도 이재철 국장이 선정됐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은 국회사무처 김상수 국장, 문화체육관광부 이영열 국장에게 수여됐다.
제27기 고위정책과정 수료식(12.11.)
인사혁신처장 성적우수자 시상
국가인재원장 공로상 시상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수료사를 통해 현업에 복귀하는 교육생에게 ‘가치 중심의 조직문화’ 조성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면서 조직 내에서 상호 소통과 신뢰 및 존중과 배려로 직원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 내어 적극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일방적으로 지시하기 보다는 디딤돌 역할, 함께 비를 맞는 조력자로서 역할을 다한다면 직원들의 행복은 물론 진정한 성과와 실적이 함께 따라 올 것이라고 강조하며 직원의 행복이 곧 국민의 행복임을 잊지 말기를 당부했다.
박춘란 국가인재원장 수료사(12.11.)
27기 고위정책과정은 지난 2월에 시작하여 43주 동안 국정철학‧정책전문성, 리더십, 글로벌 분야 등 주제학습, 정책과제연구, 사회봉사활동, 통일‧안보현장 방문 등 다양하고 가치 있는 종합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역서비스 산업 등 다부처 관련 주요 정책과제 및 사회적 이슈에 대하여 범부처간 협업을 통한 공동연구 및 해법을 모색해 보고, 도출된 정책대안에 대해서는 함께 공유하고 토론함으로써 주요 정책이슈에 대한 상호 이해와 인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아울러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변하는 인공지능을 비롯하여 빅데이터, AR/VR, 로봇, ICT융합 분야 등 신기술의 개념적 이해와 현장체험을 통해 4차산업혁명이 몰고올 미래사회의 광범위한 구조적 변화를 깊이 있게 조명해 보는 한편 고위 정책전문가로서 주어진 역할과 향후 정책방향을 어떻게 가져갈 것인지 고민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슈라운지(5. 3.)
팀과제 연구 결과발표회(10. 29.)
4차 산업혁명 관련 VR체험 (11. 6.)
고위정책과정은 ‘통찰력과 전문성을 갖춘 국정리더’ 양성을 목표로 1993년에 신설되어 2019년까지 1,49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앞으로도 고위공직자에게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고 범부처 간 연구와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수준 높은 교육활동의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E -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