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zine vol.36
메뉴열기
E - Newsletter
NHI Inside

우즈벡 고위공직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정책관리역량 키우다!

NHI Inside

우즈벡 고위공직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정책관리역량 키우다!

제2차 우즈벡 고위공무원 리더십역량 강화과정 운영
국가인재원은 2019년 11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과천캠퍼스에서 우즈벡 고위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제2차 우즈베키스탄 고위공무원 리더십역량 강화과정』을 실시했다.
* 문화부, 투자대외무역부, 중앙은행, 국가행정아카데미, 자치단체 국장급 공무원
금번 과정은 한국의 공공부문 인적자원관리와 개발관련 경험과 지식, 기술을 공유·전수하는 개발경험공유프로젝트(DEEP)*사업인 『우즈벡 공공부문 혁신을 위한 국가행정아카데미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됐다.
* DEEP : Development Experience Exchange Partnership
** 사업분야 : 공무원인사 및 교육훈련제도와 정책에 관한 컨설팅, 국가행정아카데미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콘텐츠 개발 등 교육 인프라 구축, 우즈베키스탄 인적자원 역량 강화를 위한 공무원 초청연수 등

국가인재원은 이번 과정을 고위공무원 역량개발에 필요한 맞춤형 과정으로 설계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정책기획 역량과 변화·혁신 관리 역량 및 문제기반 사고력 강화 교육을 중점 실시하는 등 우즈벡 교육수요를 적극 반영했다.
이에 따라 우즈벡 공공부문 혁신을 이끌고 있는 고위 공무원 참가자들은 우즈벡 고위공무원 업무전문성 제고를 위해 한국의 공공분야 인사혁신 정책 및 제도를 심층 학습했다. 특히, 소속부처 업무와 유사한 업무를 담당하는 한국고위공무원과의 포럼을 통해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행정 정책사례를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현장 견학 사진
교육생 코디로브 보비로몬(KODIROV BOBIROMON) 우즈베키스탄 고등교육부 국장은 본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교수들이 진행하는 매우 의미있는 강의와 세미나에 참여했으며, 우즈베키스탄에 돌아가 한국에서 배운 지식을 토대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우즈베키스탄 고등교육 개혁에 비교해가며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럼 및 강의 사진
우즈베키스탄은 1992년 수교이후 우리와 활발한 교류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주요 협력국이다. 이번 과정이 우즈벡 정부가 중점 추진하는 국가 발전을 위한 행정혁신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동력이 될 고위공무원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한-우즈벡 관계를 발전시키는 인재 양성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국가인재원은 2020년도에도 행정한류 전파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협력대상 국가와의 관계 발전에 기여하는 우즈베키스탄 공무원 대상 인재교육훈련을 지속할 예정이다.
E -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