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zine vol.31
메뉴열기
E - Newsletter
NHI News

국가인재원, 사회적 책임(GSR)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공헌

NHI News

국가인재원, 사회적 책임(GSR)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공헌

- 충북혁신도시 주민을 위한 나라배움터 빌리지 서비스 운영 -
<나라배움터 Village 사이트 화면>
국가인재원은 충북혁신도시 주민을 위한 나라배움터 빌리지(village.nhi.go.kr) 서비스를 7월부터 시범운영 하고 있다.

나라배움터 빌리지 서비스는 지역 양극화에 따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국가기관의 사회적 책임(GSR*)을 실현하고자 지역학습 지원방안을 마련한 것이다.
* GSR(Government Social Responsibility)
- 국가기관의 사회적 책임
빌리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충북혁신도시지역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4차 산업 혁명 및 SW활용, 인문학 등 17개 과정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에서 기증한 ‘다문화 학부모 교육과정’ 등 다문화 콘텐츠도 함께 공개·서비스하여 별도의 로그인 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충북혁신도시 내 ‘동성중학교’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5개 언어(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러시아어) 118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나라배움터 빌리지 서비스는 충북교육청과 협업을 통해 진행 중이며 올해 12월까지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국가인재원의 나라배움터 빌리지 서비스 운영 관계자는 “나라배움터가 국가인재 양성의 핵심역할을 수행하는 학습플랫폼에서 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오픈형 학습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국가인재원은 앞으로 학습대상을 민간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국민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공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어학배움터 인트로 화면 >
< 어학배움터 메인 화면 >
E -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