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zine vol.30
메뉴열기
E - Newsletter
NHI Inside

5급 승진 대상자 초급 관리자로서의 역량 함양

NHI Inside

5급 승진 대상자
초급 관리자로서의 역량 함양

- 제142기 5급승진자과정 운영 -
제142기 5급 승진자과정이 4월 23일부터 6월 11일까지 진천캠퍼스에서 진행되었다. 5급 승진자과정은 1967년 개설되어 50여 년간 3만 5천여 명의 인재를 배출한 국가인재원의 대표과정이며, 초급관리자에게 요구되는 리더십역량과 정책기획역량, 글로벌 마인드 등 기본역량 함양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 입교식 및 현충원 참배 >
이번 142기 5급 승진자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18개 부처의 5급 승진대상자 281명이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4월 23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6주간의 치열한 담금질을 시작하였다.
< 워크숍 행사 >
과정 중 ‘공감과 비전 워크숍’(4월 24~25일 / 1박2일)은 자기 성찰과 공직자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통해 6주간 교육으로 변화될 자신의 모습과 사무관으로서의 비전을 만드는 시간이었다. 첫 만남의 낯섦을 교육에 대한 설렘으로 바꾸어 주었다.
< 정책 현장 학습 >
국민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과 지방중심의 행정을 학습하였다. 정책기획에 대한 사전 이러닝과 정책사례 실무 강의를 통해 이론적 바탕을 확립하고, 실제 정책현장방문을 통해 현장의 문제점을 깨달은 소중한 시간이었다. 가슴을 열어 세상을 품는 과정이었다.
< 공직가치와 사회봉사활동 >
분임별 연극과 UCC 제작 발표를 통해 올바른 공직가치를 재정립하고 초심을 되새겼으며, 인권․소수자․약자 배려, 지역공동체에 대한 기여 등 새로운 시대를 맞아 생각해 보아야할 시대적 가치(사회적 가치) 실천을 통해 생각의 기둥을 세우는 계기가 되었다.
< 남북정상 상봉 시청 >
특히, 제1차 남북정상회담(4.27)에서 양 정상이 만나는 감동의 순간을 실시간으로 함께하면서 모두의 가슴속에 뜨거운 평화의 씨앗을 심었다.
< 수료식 >
치열한 학습을 통해 초급관리자의 역량을 함양한 281명의 교육생들은 ‘새로운 길에서, 나飛(비) 되다’는 주제의 수료행사를 통해,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실현하는 유능한 사무관의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E -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