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bzine vol.30
메뉴열기
E - Newsletter
NHI News

공공HRD의 다양성 증진을 위한 관‧학 협력

NHI News

공공HRD의 다양성 증진을 위한 관‧학 협력

- 국가인재원, 백석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국가인재원이 6월15일 백석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백석대학교의 우수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공유‧활용하여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금번 협약 체결로 국가 인적자원개발의 중추 기관인 국가인재원은 백석대학교가 보유한 문화‧예술 교육 분야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국가공무원 교육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배가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로, 공무원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에 대한 상호 협력 및 지원, 공무원 교육훈련 커리큘럼 중 문화‧예술 관련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협력, 공무원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사업 추진, 문화‧예술 교육 콘텐츠와 네트워크 지원‧협력 및 정보 자원의 공유, 기타 양 기관의 공동 발전 및 상호 관심사항에 대한 협력을 지속하기로 하였다.

오동호 원장은 “백석대학교와의 업무협약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콘텐츠 등을 공무원 교육과정에 접목시킬 수 있게 되어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공무원상 정립을 지향하는 공무원 인재개발 체계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면서, “지역사회에 함께 하는 백석대학교와의 업무협약으로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국가인재원은 혁신적인 리더십을 갖춘 국가 핵심인재 양성에 더욱 주력할 예정이며, ‘공공HRD 허브’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 - Newsletter